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환혼 시즌2 1, 2화 줄거리 시즌1 결말까지!

by 윤까망 뉴스 2022. 12. 15.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시즌1 결말 어떻게 끝나셨는지 잘 기억 안 나시죠? 아주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혼 시즌2를 보기 위한 시즌 1 결말 설명을 들어가기전에 인물관계도를 요약해놓은 사진 한번 보고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환혼 시즌1 결말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환혼 시즌1에서는 무덕이가 폭주를 합니다. 이성을 잃고 많은 사람들을 죽이는데 안타깝게도 아버지인 진우탁과 장욱까지 죽이게 되죠. 이후 무덕이의 기억이 돌아오고 스스로를 용서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안 좋은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물속에 빠져 목숨을 끊습니다.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하지만 진요경은 무덕이의 몸이 필요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진 씨 집안 장녀의 몸을 무덕이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진 씨 집안의 부흥을 위해서는 장녀의 몸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무덕이 몸속에 있던 낙수의 혼이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진요원에 갇혀있었죠. 

 

장욱은 얼음돌의 힘으로 되살아나고 진요원의 신녀 2명이 물속에 있던 무덕이의 몸을 이끌고 끝이 났습니다.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1, 2화 요약

환혼 시즌2 1,2화를 줄거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 진호경이 무덕이를 구했다고 했죠? 그렇지만 본인도 기억을 잃은 탓에 그녀가 낙수인지 무덕이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결국 진요원에 3년이라는 시간 동안 갇혀 있게 됩니다.

 

뭔가 겉으로 보기에는 낙수 같기도 한데 가만히 행동을 지켜보면 무덕이 같기도 해서 참 헷갈립니다. 일단 지금까지 봐서는 낙수에 가까워 보이긴 합니다. 낙수얼굴 + 부연의 몸 + 무덕이의 성격을 합쳤다고 보면 됩니다. 환혼 시즌1을 보신 분들은 왜 환혼 시즌2에서 여주인공이 교체된 지 의문을 품으시는데요. 2회에서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계속해서 설명드릴 테니 잘 따라오세요!

01234567891011121314
환혼 시즌2

얼음 돌의 힘으로 살아난 장욱은 환수의 경지까지 이르게 됩니다. 시간이 되는대로 환혼인을 싸그리 잡고 있는데요. 이도 이유가 있습니다. 무덕이를 잃은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얼음 돌의 힘까지 써가며 환혼인을 잡습니다. 얼음 돌의 힘을 쓸 때마다 큰 고통이 찾아오지만 그녀를 잊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죠. 장욱은 무덕이가 살아있는지 전혀 모르기 때문에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장욱과 낙수(무덕)가 만나게 되긴하지만 서로를 알아보지는 못합니다. 

 

낙수를 구해낸 진호경은 낙수가 자신의 딸인 부연이라고 확신을 했습니다. 진호경은 원래 목표였던 진씨집안의 대를 잇기 위해 하나를 계획하는데요. 서율 집안의 사람과 혼인을 생각합니다. 낙수는 누구와 혼인을 할지도 모르고 진호경이 마음대로 계획한 것인데요. 낙수는 본인의 혼인상대가 궁금했는지 진요원을 탈출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
환혼 시즌2

탈출을 하고 또 장욱을 마주치게 되는데요. 둘은 여전히 알아보지 못합니다. 일단 낙수는 모르는 사람과 혼인을 하는게 싫었기 때문에 장욱에게 위장 혼인을 하자고 제안을 합니다. 당연히 장욱은 거절을 하지만 낙수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긴 합니다. 

 

장욱이 거절했기 때문에 낙수는 혼인준비를 하게 되는데 이때 장욱이 등장해 낙수를 납치해갑니다. 사실 말이 납치지 구해준 거죠?ㅋㅋ

 

낙수는 정말 고마움을 느끼고 장욱이 자신과 진심으로 혼인해줄 거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장욱은 본인의 얼음 돌을 처리를 위해 혼인을 결심한 것 뿐입니다. 얼음돌을 처리하려면 부연의 능력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낙수는 정말 저돌적으로 장욱에게 들이대지만 장욱은 차갑습니다. 장욱은 낙수의 과거 얘기를 듣고 낙수에게 무덕이의 모습을 찾지만 안보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환혼 시즌2

장욱은 낙수와 혼인을 준비하긴 하지만 그에게는 다 계획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몸에서 얼음 돌을 빼내고 목숨을 끊기 위한 계획이었습니다. 본인의 계획과는 다르게 부연의 몸을 가진 낙수는 기억과 함께 신력도 잃었기 때문에 장욱의 기대에 부흥하지 못합니다. 결국 장욱은 낙수가 필요 없게 되고 바로 쫓아내게 되죠.

 

자 여기서 왜 여주인공이 바뀐 지 나옵니다. 죽은 부연의 몸을 살리기 위해 낙수의 혼을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 혼을 사용했기 때문에 외형이 혼이었던 낙수가 형상화된 것이죠. 이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폭주를 하면 안 되는데요. 만약 폭주하게 된다면 다시 전 주인공인 정소민의 얼굴로 나올 수도 있겠네요. 

그녀에게 신력이 없는 걸 알았던 진호경은 이를 이용하려고 했던 겁니다. 아이를 낳으면 신력을 가진 아이가 나올 거라 생각했던 거죠.

환혼 시즌2
환혼 시즌2

 

이때 물속에서 새로운 환혼인이 등장합니다. 수많은 환혼인을 처리했지만 이 환혼인은 자신의 뜻대로 환혼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매우 강력했죠. 장욱이 가지고 있던 얼음 돌을 차지하기 위해 접근합니다. 타이밍이 좋지 않게 낙수가 공격을 받게 되는데요. 장욱이 구해주고 부상을 입은 낙수를 간호해줍니다. 

 

천부관의 진무가 낙수의 과거 얼굴을 알고 있는 유일한 존재였는데요. 진호경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진무는 진호경에게서 진요원을 빼앗으려고 합니다. 진호경은 진요원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 낙수가 능력이 없다는 사실을 절대 들키면 안 됐는데요. 낙수를 더욱 심하게 감금시킵니다. 얍삽하게 진부연을 후계자로 임명한다며 존재한다고 하기도 합니다. 이때 장욱이 등장을 하면서 진부연과 혼인 소식을 한다며 알리고 2화가 종료됩니다.

 

환혼 시즌2도 많은 기대가 되는데요. 특히나 사람들이 궁금했던게 여주인공이 왜 교체됐는가였죠? 그 이유가 2화에서 바로 나와 다행입니다. 환혼 시즌 2 앞으로 나오는 이야기들도 줄거리를 써드릴테니 많이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