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참 많이 발달되어 모든 것을 인터넷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부 및 완납증명서도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합니다. 지방세는 정해진 기간 안에 납부를 하지 못하면 3%의 가산세가 붙기 때문에 빠르게 납부해주셔야되빈다. 이번 포스팅에서 지방세 납부 방법과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납부 방법
1. 위택스에 접속해주세요. 검색포털에 위택스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2. 먼저 로그인을 해줍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아주 쉬우니 금방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로그인 후 지방세 납부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저는 아무것도 뜨지 않는데요. 납부 대상자분들은 저 빨간색 네모박스에 항목들이 뜰 겁니다. 체크 후 납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납부 버튼을 누르시면 회원납부방법과 타인납부방법이 뜰 수 있습니다. 그러면 타인명의로 납부하실분들이 아니라면 회원납부로 눌러줍니다.

4. 그럼 해당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동의 후 결제수단을 선택해줍니다. 결제수단을 선택하시고 개인정보 입력 후 납부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5. 그럼 이렇게 납부확인증을 받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2.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화살표를 요리조리 돌려보면 지방세 납세 증명 칸이 나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3. 여기서 발급버튼을 눌러줍니다.

4. 회원 신청과 비회원 신청이 있는데요. 비회원으로 해도 무방합니다. 회원으로 하실 분은 회원으로 하시면 됩니다.

5. 저는 비회원으로 신청했는데요. 나오는 내용들 모두 동의함으로 체크해주고 아래에 이름 주민번호를 입력해줍니다.

6. 옆에 빨간색 점같은것들 보이시죠? 빨간색 점 표시된 부분만 필수로 입력을 해주시고 마지막에 민원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민원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본인 확인을 위한 간편인증이 나오는데요.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
댓글